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뉴스플러스

2024년 국민대학교 시무식

 

2024년 1월 2일(화) 오전 10시에 김지용 이사장, 정승렬 총장 및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대학교 2024년도 시무식이 본부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시무식은 김지용 이사장의 신년사로 시작되어 정승렬 총장의 신년사 그리고 김형진 교학부총장의 건배사로 진행되었다.

 

김지용 국민학원 이사장은 시무식 신년사를 통해 "성곡 김성곤 선생의 육영 이념을 본받아 국가 및 사회에 이바지하는 실용융합인재를 육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우리의 목표를 위해 노력할 때 우리는 더 나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정승렬 총장은 “새로운 2024년을 시작하면서 운외창천(雲外蒼天)이란 사자성어를 생각해 본다”며,  "엄혹한 고등교육 환경 속에서 많은 어려움이 닥치겠지만 지금의 난관을 극복하면 반드시 더 나은 미래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용 국민학원 이사장 시무식 신년사

 

존경하는 교수님, 직원 여러분, 그리고 모든 대학 구성원 여러분,

새해인 2024년을 맞아 이렇게 여러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진심으로 기쁩니다. 2024년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작을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지난해, 정승렬 총장님 그리고 손진식 기획부총장님과 김형진 교학부총장님을 중심으로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직원, 교원 그리고 학생 여러분의 헌신으로 많은 일들을 이루었습니다. 그동안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 교수님들의 가르침과 연구, 직원 여러분의 노고가 있었기에 우리 대학은 지식과 혁신의 선도적 장소로서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됨에 따라, 더 나은 성취와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합니다. 우리는 성곡 김성곤 선생의 육영 이념을 본받아 국가 및 사회에 이바지하는 실용융합인재를 육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우리의 목표를 위해 노력할 때 우리는 더 나은 결과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새해에는 더 많은 성취와 행복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함께하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고, 새로운 도전을 이겨낼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정승렬 국민대학교 총장 시무식 신년사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국민 가족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내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것은 과거의 성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희망찬 시간을 기대하는 좋은 기회입니다.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되돌아보면서 저는 우리 국민 가족 구성원들이 보여준 헌신과 노력 그리고 우수성에 대해 자부심을 느낍니다. 


2023년에는 무엇보다도 우리 대학이 한국 최고의 고등교육기관 중 하나로 인정받는 여러 성과가 있었습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전분야 인증을 받았으며 첨단분야 융합인재 양성사업에서 국내 대학 중 최초로 3개의 대학연합체 사업에 선정되어 우리 교육체계의 우수성을 검증 받았습니다. 교육분야의 최종 성과치인 취업률에서도 우리대학 역사상 최초로 70%를 넘기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는 교육부로부터 최고등급인 S등급을 받아 우리대학의 혁신노력 또한 탁월하다고 인정받았습니다. 연구분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교수님들의 연구역량은 산업계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산학협력 수익과 기술이전 수입액에서 우리대학은 Top 3에 들었습니다. 이 모든 노력의 결과로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전국 16위, 사립대학 중 14위, 서울소재 대학 중 1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2024년도에도 계속해서 발전의 기반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갖춘 환경을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하지만 우리를 둘러싼 상황은 녹록치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선진국 대열에 막 들어가려는 국가들이 막상 선진국 초입에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현상인 ‘선진국의 함정’이 고등교육 현장에도 적용된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대학은 이제 국내 자타공인 선도대학 대열의 문턱에 와 있다고 확신합니다. 여기까지 오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이 필요했지만 바로 이 문턱을 넘어서서 완전히 선도대학의 대열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더 큰 노력과 고통이 수반될 수 밖에 없습니다. 2024년은 그런 의미에서 우리에게는 또 다른 도전이자 기회의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체계 정비를 통한 우수 인재 양성, 연구역량 고도화, 경제적 지속가능성 증대, 인프라 고도화, 행정의 효율화 등 최고가 되기 위한 힘든 노력을 계속 해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개선이 아니라 과감한 혁신으로 만들어져야 하겠습니다. 사고의 전환이 수반되는 근본적인 혁신을 통해 우리대학 고유의 혁신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청룡의 해입니다. 바로 우리대학의 해라고 하겠습니다. 매일 교문을 지나 교정을 걸어 올라올 때 보이는 용두리상은 용이 가지는 의미인 창조와 신생(新生)을 떠올리게 할 뿐만 아니라 쌍용그룹을 창업하셨던 성곡선생의 기업가 정신을 되새기게 합니다. 창조와 도전, 혁신과 공동체 정신을 핵심으로 하는 기업가 정신은 우리 모두의 성장과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2024년을 시작하면서 운외창천(雲外蒼天)이란 사자성어를 생각해 봅니다. 구름 밖으로 나오면 맑고 푸른 하늘이 나타난다는 뜻입니다. 엄혹한 고등교육 환경 속에서 많은 어려움이 닥치겠지만 지금의 난관을 극복하면 반드시 더 나은 미래가 올 것입니다. 2024년의 여정에 들어가면서 도전을 기회로, 불확실성을 혁신의 기반으로, 성취를 함께 이루는 기쁨으로 받아들이며 나아가십시다. 


2024년에는 국민 가족 모든 분들이 용 두 마리를 타고 날아올라 크게 도약하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