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뉴스플러스

은평구·국민대, ‘2023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 성황리에 개최

사진 제공: 국민대기술지주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가 지난 11월 23일 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2023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은평구청(구청장 김미경)과 은평창업지원센터(센터장 황보윤)가 주최하고 ㈜국민대학교기술지주(대표 이인형)와 국민대학교 LINC3.0 사업단이 주관한 ‘2023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는 초기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IR 사관학교를 통한 투자 유치 교육 및 컨설팅과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쇼케이스대회로 구성됐다.


2023년 11월부터 총 6회차에 걸쳐 진행된 ‘IR 사관학교’는 서류 평가에 선정된 4개 팀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전략, IR 자료 작성, 피칭 노하우 등 투자유치에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을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또한 기업별 니즈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참가팀의 IR 피치덱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했다.


‘쇼케이스대회’에도 4개 팀이 참가해 팀별로 15분의 IR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투자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사를 통해 팀 핏트레이스(대표 김재성)가 대상·국민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으며, 팀 면답(대표 곽용신)은 최우수상·은평창업지원센터 센터장상을, 팀 포릿(대표 김수환)은 우수상·국민대기술지주 대표상을, 팀 앤웍스(대표 오경주)는 장려상·은평창업지원센터 운영자문위원장상을 수상했다.


국민대기술지주 이인형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초기 창업기업들이 기업가정신 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은평구청 김미경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은평구가 추진하고 있는 창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창업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창업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