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인! 국민인!!

차세대 에코이노베이션 사업 선정 / 손진식(건설시스템공학부) 교수

국민대학교 공과대학 건설시스템공학부 손진식 교수 연구팀이 환경부에서 지원하는 차세대 에코이노베이션 사업(연구과제명 : 연속식 막증발결정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염농도 하·폐수의 탈염 및 선택적 유가자원 회수기술 개발)의 수행 연구기관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2년간  2.5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손진식 교수 연구팀이 참여하는 연구과제는 TDS 10,000 mg/L 이상의 고염농도 하·폐수를 탈염처리하여 공정수를 생산하고 이와 동시에 유가자원을 회수할 수 있는 연속식 막증발결정 공정기술 개발을 연구목표로 하고 있다. 본 연구는 물 부족 문제해결과 자원 회수의 목적 달성을 위한 막증발결정화((MDCr: Membrane Distillative Crystallization) 시스템을 개발하고 국내 핵심기술(MDCr 공정기술)을 확보하여 기존기술로 처리하기 어려운 고염농도 하·폐수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자 한다.

관련하여 손진식 교수 연구팀은 본 연구를 통하여 고염분 페수처리 뿐만 아니라 석유화학분야 및 셰일가스 유전개발 등과의 연계를 통한 기술개발이 가능하며 막증발결정화 기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업과의 성과활용에도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손진식 교수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국토해양부의 대형현구개발 사업인 “플랜트기술고도화사업” 중 “해수담수화플랜트사업”에서 “해수담수화플랜트 기반기술센터”를 설치하고 책임자를 맡아 해외플랜트 기술개발과 연구 인력양성에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다.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