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7(화) 동아무역 이현재 회장(경영대학원 총동문회장)은 임홍재 총장, 이석환 교학부총장, 이태희 기획부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기증식을 갖고 공학연구의 필수 기자재인 스핀코터(4대: 3천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스핀코터 (spin coater)는 반도체를 비롯하여 나노,바이오 MEMS, 첨단 소재 등에 꼭 필요한 연구장비로서, 동아무역이 제조한 스핀코터(SpinCoater) Model : ACE-200, Model : Top-8 은 그래픽기능을 탑재하여, 액정표시장치(LCD) 화면에 구동되는 모터의 회전속도를 초당 RPM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독보적 기능을 인정받아 동아무역은 특허를 취득(특허 제 10-0936100호)하였으며, 직관적인 연구가 가능하다는 점과 그 외에도 간편한 메인터넌스 등의 장점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벤처기업 및 나이스 우수평가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현재까지 3만 5천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동아무역의 스핀코터 (spin coater)는 이러한 기술력과 강점을 바탕으로 일본 등 외국 제품의 수입에 의존하던 첨단 장비에 대한 수입대체 효과를 제공하여 국제수지 개선은 물론 국내 기술 및 국가위상 제고에도 큰 기여를 하였다.
경영대학원 총 동문회장을 맡고있는 이현재 회장은 학교에 깊은 애정을 갖고, 기증하는 장비 스핀코터(Spin Coater)가 다양한 연구활동에 활용되어 학교발전에 도움 되기를 바라며, 본 기부를 통해 1억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