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뉴스플러스

국민대, 美 메이플 리프 팜즈(Maple Leaf Farms, Inc.)와 산학협력 MOU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는 미국 메이플 리프 팜즈(Maple Leaf Farms, Inc.)와 최근 국민대 산학협력관에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메이플 리프 팜즈의 토니 플레시(Tony Flesch) 부사장을 비롯하여 국민대 박찬량 산학협력단장, 김병준 행정정책학부 교수, 서준경 산학협력팀 과장 등이 참석했다.

메이플 리프 팜즈와의 산학협력을 총괄하고 있는 김병준 국민대 행정정책학부 교수는 “대학의 국제화를 위해서는 글로벌 기업과의 연계를 통해 새로운 산학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 산학협력단, LINC사업단 등 산학협력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국제공동연구, 기술이전 및 해외 인턴십 등 대학의 글로벌 산학협력 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박찬량 국민대 산학협력단장도 “이번 메이플 리프 팜즈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인문사회의 지식서비스를 기반으로 바이오 발효융합학과, 식품영양학과 등 헬스케어 관련학과의 연구성과를 공유·확산시킬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이플 리프 팜즈(Maple Leaf Farms, Inc.)는 ‘인덕스’(INDUX®)라는 프리미엄 통합 오리 생산시스템을 개발하여 북미 오리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식품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이다. 현재 다수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전자연구, 사료, 식품안전성 검사, 오리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원문보기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9927193&code=61171811&cp=nv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