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인! 국민인!!

광명시청 공무원 대상 강연 /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주재우 교수가 광명시청에서 격주로 진행하는 GM 미래 지식포럼에 참가하여, "시민의 행동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행동경제학" 이라는 이름으로 강연을 진행을 했다. 


해당 포럼은, 박승원 광명시장의 주최로, 정순욱 부시장 및 실 국장, 과장 등이 함께 참여하여 광명에 거주하는 시민을 위해 더 나은 정책을 고민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재우 교수는 이날 강연을 통해 EBS 비즈니스 리뷰의 알기 쉬운 행동경제학에서 그간 잘 알려진 뱅쿠버 BIT의 대중교통 이용 유도 기법 이외에도 북미, 유럽, 아시아의 공공기관에서 진행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했으며, 강연 이후에는 광명시청에서 이미 추진 중인 정책에 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재우 교수는 고객 경험과 신제품 개발 및 수용을 위해 연구 결과를 적용하는 현장 실험 기획자로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서울대학교에서 인문학 학사와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은 후 토론토 대학교에서 마케팅 박사학위를 받았고, 공감에 기반을 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과 직관을 위배하는 행동경제학 (Behavioral Economics) 연구 결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