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1. 신청 대상 :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편입생
2. 학생증 용도 : 학생신분증,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및 강의실 전자출결용,
교통카드, 우리UNI(썸타는)체크카드 기능 등
3.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4.8.19.(월) ~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
하여 로그인 후 발급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번호 발송)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
3) 학부가 본교인 경우 다음 방법으로 기변 신청 후 대학원 모바일 학생증 발급
(포털 로그인 / KCARD / 소속을 학부로 선택 / 모바일 K·CARD / 기변신청)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
4.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대학원 신·편입생
나. 신청 기간: 2024.9.2.(월) ~ (평일 09:00 ~ 15:30)
다. 발급 절차 (신분증 지참 필수)
1) 금융기능 포함 학생증 발급인 경우 (신분증 지참 필수) :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층) 방문 → 학생
증 발급(체크카드 기능포함) →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호) 방문하여 학생증 기능 활성화
2) 비금융기능 학생증 발급인 경우
가) 신청 방법 : 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요구자료 입력 → ID카드 발급신청서 출력
※ 학생증 사진 변경시 : 해당 대학원 교학팀에서 먼저 사진(학적부용)을 교체하여야 변경이 가능
나) 발급 절차
신청서 출력본을 종합서비스센터(본부관 105호)에 제출/신청 → 학생증 발급/수령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50, 4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