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2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안내
1. 제출기간
가. 온라인제출(dCollection) : 2022.06.23.(목) ~ 2022.07.12.(화)
나. 인쇄본제출 : 2022.07.04.(월) ~ 2022.07.14.(목) 16:00 까지
* 온라인제출이후 인쇄본제출 진행필수
2. 제출방법
가. 온라인제출
1) 학위논문제출온라인교육수강 : eCampus(가상대학)을통한학위논문제출교육수강권장
- 붙임1. 파일의학위논문제출교육온라인수강방법참조
2) 제출기간확인및인증 : dCollection 홈페이지로그인하여진행
- dCollection 홈페이지사용법은 붙임1. 파일의 자세한내용반드시확인하여진행
3) 학위논문파일제출및승인
- 파일제출방법은붙임2.파일 참고요망
- 온라인제출후 24시간내 (근무일기준)승인됨
- "논문제출처리완료" 가승인완료상태임
나. 인쇄본제출
1) 인쇄본제작 : 온라인제출승인완료시인쇄본제작
2) 인쇄본및구비서류제출 : 제출서류를 모두 구비하여 기한내에 소속교학팀과 성곡도서관 방문제출
3. 제출서류
가. 논문인준서(심사위원날인필수) 원본 1부 (포털>청구논문심사요청>논문인준서출력)
※ 학위논문 인쇄본내 인준서 양식은 본 인준서 양식과는 별도의 양식으로 도장날인 여부는 확인하지 않음
나. 석사학위논문인쇄본제출 확인서 1부 (http://kookmin.dcollection.net)
다. 논문인쇄본 총 4부
-도서관제출용 : 3부(하드커버 1부필수포함)
-교학팀제출용 : 1부(하드커버 1부)
라. 학위논문저작물이용동의서 1부 (http://kookmin.dcollection.net)
마. 논문표절방지프로그램검증결과물총 2부
-학위청구논문표절검사결과확인서 1부 (지도교수날인반드시필요)
-논문표절방지프로그램검사결과보고서 1부
(카피킬러 “ 표절검사결과확인서” 또는 턴잇인 "디지털수령증및유사도 %"가표기된페이지)
*논문표절방지프로그램검증결과물제출안내>https://gds.kookmin.ac.kr/information/notice/3255?sc=3
4. 인쇄본제출방법
가. 대학원교학팀방문서류제출및날인
①학위논문인준서 1부
②인쇄논문 (하드커버) 1부
나. 성곡도서관학술정보기획팀 인쇄본최종제출
③학위논문 제출확인서 1부
- 대학원교학팀에서 확인도장을 받아 성곡도서관학술정보기획팀 제출
④인쇄논문 3부
⑤석,박사학위논문저작물이용동의서 1부
5. 유의사항
가. 학위논문 작성방법은 학사운영규정제 73조(논문체제)를 원칙으로 작성하되 전공 분야별 학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작성할 수 있으나, 졸업년도는 2021학년도로 표기하여야 합니다.
나. 인쇄본심사청구서의 심사용논문제출일은 연, 월까지만 표기(2022년6월)합니다.
다. 인쇄본인준서의 논문인준일은 연, 월까지만 표기(2022년7월)합니다.
라. 학위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의 논문제목과 인쇄본 제목이 상이하게 제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주시기바랍니다.
마. 학위청구 논문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이후에는 논문원고에 대한 수정보완을 할수없음을
유의하시기바랍니다.
6. 제출문의
가. 제출관련일반문의: 교학팀 (02-910-5726~8)
나. 온라인제출, 원문서비스, 인쇄본제출관련문의: 성곡도서관학술정보기획팀 (02-910-6713/6716)
<붙임>
붙임1. 성곡도서관학위논문제출안내
붙임2. 학위논문제출매뉴얼
붙임3. 표절예방시스템이용안내
학위논문체제를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인쇄본을 출력하십시오. (용지 사이즈 및 졸업년도 필수확인)
대학원학위논문체제 >https://gds.kookmin.ac.kr/information/notice/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