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공지사항

제목[논문 : 4학기] 2021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안내
작성일2021-12-10
조회수13466

2021학년도 2학기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제출 안내

 

 

1. 제출기간 

가. 온라인 제출(dCollection) : 2021.12.24.(금) ~ 2022.01.13.(목)

나. 인쇄본 제출 : 2022.01.05.(수) ~ 2022.01.14.(금) 15:00 까지

* 온라인제출 이후 인쇄본 제출 진행 필수

 

 

2. 제출방법

       가. 온라인 제출 

         1) 학위논문제출 온라인 교육수강 : eCampus(가상대학)을 통한 학위논문제출교육 수강권장

              - 붙임1. 파일의 학위논문제출교육 온라인 수강방법 참조 

              - 전 과정 이수완료후 설문조사참여 학생 추첨으로 모바일 커피쿠폰증정

         2) 제출기간 확인 및 인증 : dCollection 홈페이지 로그인하여 진행

              - dCollection 홈페이지 사용법은 붙임1. 파일의 자세한 내용 반드시 확인하여 진행

         3) 학위논문 파일 제출 및 승인

              - 파일제출 방법은 붙임2.파일 참고 요망

              - 온라인 제출 후 24시간 내 (근무일 기준)승인됨

              - "논문제출 처리완료" 가 승인완료 상태임

 

       나. 인쇄본 제출

         1) 인쇄본 제작 : 온라인 제출 승인 완료 시 인쇄본 제작

         2) 인쇄본 및 구비서류 제출 : 제출 서류를 모두 구비하여

                                                       기한 내에 소속 교학팀과 성곡도서관 방문제출

 

 

3. 제출서류

가. 논문인준서(심사위원 날인 필수) 원본 1부 (포털>청구논문심사요청>논문인준서 출력)

       학위논문인쇄본 내 인준서 양식은 본 인준서 양식과는 별도의 양식으로 도장 날인 여부는 확인하지 않음

나. 석사학위 논문 인쇄본 제출 확인서 1부 (http://kookmin.dcollection.net)

다. 논문 인쇄본 총 4부

-도서관제출용 : 3부(하드커버 1부 필수 포함)

-교학팀제출용 : 1부(하드커버 1부)

라.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동의서 1부 (http://kookmin.dcollection.net)

마. 논문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총 2부

-학위청구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1부 (지도교수 날인 반드시 필요)

-논문표절방지프로그램 검사결과 보고서 1부(카피킬러 “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또는 턴잇인 "디지털수령증 및 유사도 %"가 표기된 페이지)

 * 논문 표절방지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안내> https://gds.kookmin.ac.kr/information/notice/3122?sc=3

 

 

4. 인쇄본 제출 방법

가. 대학원 교학팀 방문 서류 제출 및 날인

① 학위논문인준서 1부

② 인쇄논문 (하드커버) 1부

 

나. 성곡도서관 학술정보기획팀 인쇄본 최종 제출

                     ③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 1부

                         - 대학원 교학팀에서 확인도장을 받아 성곡도서관 학술정보기획팀 제출

                      ④ 인쇄논문 3부

                      ⑤ 석,박사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동의서 1부

  

 

 

5. 유의사항

가. 학위논문 작성방법은 학사운영규정 제 73조(논문체제)를 원칙으로 작성하되 전공 분야별 학회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작성할 수 있으나, 졸업년도는 2021학년도로 표기하여야 합니다.

나. 학위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의 논문제목과 인쇄본 제목이 상이하게 제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논문 원고에 대한 수정 보완을 할수 없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제출문의 

          가. 제출 관련 일반 문의: 교학팀 (02-910-5726~8)

          나. 온라인제출, 원문서비스, 인쇄본 제출 관련 문의: 성곡도서관 학술정보기획팀 (02-910-6713/6716)

 

 

 

 

<붙임>

붙임1. 성곡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안내

붙임2.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

붙임3. 표절예방 시스템 이용 안내

 

학위논문체제를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인쇄본을 출력하십시오.(용지 사이즈 및 졸업년도 필수 확인)

대학원학위논문체제 > http://gsge.kookmin.ac.kr/college/forms/13 

 

이전글2022년도 1학기 휴학 및 복학 안내 다음글2022학년도 전기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 정시모집 합격자 발표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