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공지사항

제목2025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 합격자의 학위논문 제출 안내
작성일2025-06-11
조회수18

 

2025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 합격자의 학위논문 제출 안내

 

 

1. 제출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에 합격한 자

 

2. 제출기간 :

 

가. [도서관 dcollection]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기간: 2025.06.24.(화) ~ 2025.07.09.(수)

 

나. [대학원 교학팀] 학위논문 관련 서류 제출기간: 2025.06.24.(화) ~ 07.11.(금) 15:00 까지

 

3. 제출서류 [dCollection 제출 전 : ON국민 인준서 원본, 학위논문 파일 / 제출 후 : 파일제출 확인서, 표절결과 확인서]

 

제출처

제출서류

제출 절차

도서관

(dcollection)

학위논문 파일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

(ON 국민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스캔본

1. dCollection 에 2 종의 파일을 PDF 파일형식으로 제출

인준된 학위논문 파일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ON 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스캔본(PDF 파일) (인준일 기재되고, 심사위원

날인(서명) 있어야 함)

- 학위논문 파일은 심사위원의 날인(서명)이 없는

인준서(학위논문체제 양식)를 포함하여 업로드 -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ON 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스캔본(PDF 파일)은 별도 파일 업로드

2.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

3.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 전/후에

구비서류를 대학원 교학팀으로 반드시

기한 내에 함께 제출

* dcollection 접속 : http://kookmin.dcollection.net

대학원 교학팀

(경영관 501-1)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ON 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원본 1 부

- 학위논문 파일의 인준서와는 별개

- 학위논문체제 점검한 후에 학위논문 인준을 받음

- ON 국민 포털 학사서비스 졸업정보

청구논문심사요청 논문인준서 출력

인준일 기재, 심사위원 날인(서명)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 1 부

- 학위논문 파일 dcollection 제출 승인 후에 출력하여

성명 기재 및 서명

학위논문 파일의 [속표지 , 심사청구서 ,

인준서,차례] 출력 1 부

학위논문 표절검사 결과확인서 원본 1부

[첨부자료 포함]

- 인준된 학위논문 파일의

[속표지, 심사청구서, 인준서, 차례] 1 부 출력

* 제출서류 접수 시에 논문체제를 확인한 후 반환함

- 카피킬러(표절검사 결과확인서) or 턴잇인(디지털수령증 및

유사도 비율이 표기된 페이지)

4. 제출절차: 붙임3. 학위논문 제출 절차 참조

 

5. 문의처

 

가. 도서관 : 학술정보기획팀 (02-910-6713,6716)

 

나. 대학원 교학팀 : 경영관 501-1 호(02-910-5728)

 

6. 유의사항

 

가. 제출방법

 

1) 학위논문체제 점검한 후에 학위논문 인준을 받아야 함.(붙임3. 학위논문 제출 절차 참조)

대학원 교학팀의 논문체제 확인은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 전에 원생이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교학팀 담당자에게 점검 요청.

 

2) 학위논문 인준서 구분별 유의사항(붙임5 참조)

A) 학위논문 파일에 포함된 인준서(학위논문체제 양식)에는 심사위원의 성명은 기재하되,

날인(서명)은 하지 않음

학위논문 파일은 심사위원의 날인이 없는 인준서(학위논문체저 양식)를 포함하여 도서관 dcollection에 업로드

B) 학위논문 인준서(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별도의 학위논문 인준서(ON 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에는 인준일 기재 및 심사위원 날인

 

(서명) 후에 스캔하여 PDF 파일형식으로 도서관 dcollection 에 별도 파일 업로드

 

3)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 전/후에 구비서류를 대학원 교학팀으로 반드시 기한 내에 함께 제출해야함.

 

4) 도서관의 파일 확인 및 승인은 1일(근무일 기준) 소요됨을 감안하여 제출 준비를 하고,

대학원 교학팀 제출 마감일에는 혼잡이 예상되니 마감일 전에 제출을 권장함.

 

 

나. 학위논문체제

 

1) 학위논문은 학위논문체제(붙임참조)를 원칙으로 작성하되, 논문의 서술방식은 각 학과 전공

 

분야의 대표적 학회의 논문작성방법에 준함

 

2) 국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 규격은 A4(210 ×297 )

 

3) 학위논문 제목은 ON 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학위논문 인준서의 논문 제목과 반드시 일치해야함

(ON 국민 포털학사서비스졸업정보청구논문심사요청논문인준서 출력)

 

4) 논문내용 순서는 학위논문체제(붙임참조)를 준수하여 작성

 

5) 학위논문 겉표지,속표지,심사청구서의 졸업학년도는“2024”로 표기, 심사청구서의 심사용

 

 

논문 제출일은 연, 월까지만 표기(2025년 04월), 인준서(학위논문체제 양식)의 논문 인준일은

 

연, 월까지만 표기(2025년 7월)

 

 

다. 학위청구논문 제목 및 수정

 

1) 논문 제목 수정은 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 마감일(2025.06.20.금)까지만 가능하며,

수정 요청시 담당자 이메일(hankyeol26@kookmin.ac.kr)로 학번, 성명, 이전 제목 및 변경 제목을

기재하여 보내 주시기 바람

 

2)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의 논문 제목은 최종 논문 제목과 반드시 일치해야 함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논문원고에 대한 수정 및 보완을 할 수

 

없음을 유의 바람

 

라. 사전 교육 수강 (2025.06.17.(화)부터 수강 가능)

 

eCampus(가상대학) 학위논문 파일 제출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수강해야함

 

(붙임 2. 학위논문 디지털 파일 제출 안내, 제출자 안내용 참조)

ON 국민 eCampus(https://ecampus.kookmin.ac.kr) 접속 ON 국민 ID 로 로그인 후 KMU-MOOC

 

수강신청 “대학원 학위논문 파일 제출 교육” 수강 신청

 

 

2025. 06. 11.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 교학팀

 

이전글없습니다. 다음글2025학년도 후기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 신입생 추가모집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