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합격생 인터뷰

2021년 1학기 합격생

  • 임설아
    2021학년도 3월 입학 신입생 윤탁준
    예술경영전공으로 졸업하여 현재는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는 공간 담당자 및 운영자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예술경영전공으로 졸업하여 현재는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는 공간 담당자 및 운영자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진행하고 운영하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본인의 의사로 결정하고, 그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는 일이 창업이라는 분야에 대해 큰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용자의 반응을 지켜보고 계속해서 고쳐 나가고 변화하는 과정, 불편함을 편리함으로 바꾸는 작지만 큰 차이 이러한 작지만 큰 요소들이 저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지식과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운영, 경영, 마케팅, 세무, 회계, 재무, 투자, 인사 등 여러 분야에서 운영자로서의 자질과 한계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현재의 대표님께서 여러 분야의 이론과 효율적인 운영방법을 배울 수 있는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을 추천해주셨고 이것이 인연이 되어 입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입학 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교육으로 수업을 시작한지 벌써 4주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으로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온라인상으로도 훌륭하게 수업해주시는 교수님들과 수준 높은 학우들과의 교류를 통해 현재의 저는 운영자로서의 자질과 경험을 조금씩 갖추어 개인적인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저는 교수님들과 학우들과의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여러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한 걸음 한 걸음 배워나가 전문성을 가진 전문가로 발전하고 성장하고 싶습니다.
  • 이태범
    2021학년도 3월 입학 신입생 이태범
    학부 시절 경제학을 전공하면서 산업경제학, 게임이론, 회계원리 등 재무관련 수업들을 좋아했었고, 비즈니스모델을 설계하며 수요와 공급 곡선을 이용하여 경제학이론을 접목해보며 창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학부 시절 경제학을 전공하면서 산업경제학, 게임이론, 회계원리 등 재무관련 수업들을 좋아했었고, 비즈니스모델을 설계하며 수요와 공급 곡선을 이용하여 경제학이론을 접목해보며 창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창업에 관심을 갖고 대학생창업, 대학을 졸업하고 세상에 나와서 2016년 마음에 맞는 친구들과 함께 창업을 시작하며 창업의 매력에 빠져 열심히 창업의 길을 도전하며 창업지도사와 같은 창업관련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창업을 했던 경험과 창업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창업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하며 창업생태계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스타트업 창업생태계에서의 업무 경험을 통하여 느낀 감정은 가슴 뛰는 창업자를 만날 때 너무나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창업가를 지원하고, 보육하고, 투자하고 돕는 여러 서포터 업무들을 통하여 창업가와 제가 같이 성장할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이러한 감정과 경험을 토대로 창업생태계를 더욱 공부하게 되었고 그러던 중에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리스트 라는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창업 지식에 대한 갈망이 커져서 창업에 더욱 전문가가 되고 싶어졌습니다.

    지금까지는 창업센터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지만, 성장하기 위해서는 대학원을 가서 현직에 있는 동기․선후배, 교수님들과의 관계를 잘 쌓고 대학원에서 전문 지식을 쌓아 창업 전문가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창업 분야 대한민국 최고의 국민대 글창벤의 교육목표와 교육과정 중 글로벌 창업보육․투자, 창업교육, 벤처링의 3가지의 훌륭한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 특히, 글로벌 창업보육․투자의 프로그램을 보는 순간 미래에 대한 계획이 새롭게 정립되고, 기회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현업 엔젤, 밴처캐피털리스트, 엑셀러레이터와 직접 멘토링과 실무분야의 업무 연계를 통해 실무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설렙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다니고 싶었던 대학원이였고, 그동안 용기와 기회가 없어서 도전하지 못했다가 이제야 인연이 되어 시작을 할 수 있음에 행복합니다.

    후배, 동기, 선배님들, 교수님들과 많은 배움의 교류를 통하여 함께 즐겁게 성장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더 나아가 대한민국 창업생태계에서 확실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문 엑셀러레이터 또는 밴처캐피털리스트(심사역)가 되어 대한민국 창업생태계에 이바지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