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뉴스플러스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실학박물관, MOU 체결 기획전 연다

실학박물관과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이하 국민대)은 20일 오전 국민대에서 ‘실학박물관ㆍ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학문화콘텐츠와 현대적 영상미디어 예술 융합, 인문학과 현대예술의 협력모델을 창출, 우수한 전시문화콘텐츠와 인재양성 방안 등을 공동으로 모색키로 했다.

실학박물관은 인문학 정신의 보고인 실학콘텐츠와 영상미디어 기술로 현대예술을 표현하는 국민대 조형대학 영상미디어학과와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협약 후 첫 사업으로 오는 9월 현대작가 4명이 참여하는 ‘홍대용 2017’ 기획전을 진행한다. 실학박물관이 주관하는 이 기획전에는 박제성 국민대 교수의 작품을 포함해 국민대 영상미디어과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전시한다.

이 전시를 기획한 실학박물관 정성희 학예연구사는 “실학자 홍대용의 융합적이면서 창의적인 사유가 국민대 학생들의 미디어영상을 통해 표현할 예정”일라고 말했다.

실학박물관 장덕호 관장은 “실학박물관의 전시가 인문학적ㆍ학술적 함의가 깊지만, 현대 기술변화에 따라 연출과 표현 방식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관람객에게 구태의연하고 따분한 박물관이 될 수밖에 없다”면서 “제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는 박물관의 전시문화는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학술적 깊이와 인재양성의 기회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대 하준수 교수는 “양 기관의 업무협력을 통해 학술적ㆍ실무적 역량이 집중된다면 기존 박물관의 유물중심의 전시에서 스토리텔링과 체험 위주의 새로운 전시문화 모델을 제시하고, 관련 학생들을 비롯한 인재양성의 지속성 있는 뿌리가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2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인천일보
2 경기신문


원문보기 :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375953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