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뉴스플러스

국민대학교-메인콘텐츠 '온라인 창업 플랫폼 프로그램' 구축

㈜메인콘텐츠가 국민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국민대학교 온라인 창업 플랫폼 프로그램 구축 위탁 용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 

 

㈜메인콘텐츠는 2018년 사내벤처로 한국형 실전창업교육 전문기업 ㈜슘페터를 설립하고, 2020년에 공동개발한 온라인 사업계획서 프로그램으로 이번 창업 플랫폼 프로그램을 구축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사업계획서 프로그램은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구현한 Web 프로그램이다. △혁신 아이디어를 위한 창조적 파괴 기업 선정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 △차별화 특성 적용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로고 제작 △타깃고객 세분화와 포지셔닝 △수익구조 구축과 도식화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사업계획서 및 투자유치 계획서 작성 순으로 각 단계의 핵심 개념과 사례와 더불어 상세한 진행 가이드 영상까지 제공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 130명을 대상으로 한 효과성 연구를 통해 기업가정신, 기회활용, 분석력, 기획력, 창업가적 프로세스, 창의성 역량, 대인관계기술, 창업의지 부분에서 통제집단 대비 유의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이번 국민대학교 온라인 창업 플랫폼 프로그램 구축을 진행하는 ㈜메인콘텐츠 임한규 대표는 “온라인 사업계획서 프로그램을 경험한 예비·초기창업자가 2021년 2월 기준 2,200명을 넘겼으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국내 유일무이한 온라인 창업 프로그램으로 창업가적 역량의 필요성이 더 높아지는 대학생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 창업캠프를 운영하는 것도 좋지만, 더 많은 대학생이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학만을 위한 온라인 창업 플랫폼 구축 사업에도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