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졸업생 인터뷰

2016년 전기 졸업생(2017년 2월)

  • 송효진
    벤처링 트랙 송효진
    엑셀러레이터로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

    안녕하세요.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 2기 졸업생 송효진입니다.

    대학교 창업동아리를 통해 무작정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많은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창업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커져만 갔고, 창업에 대해 제대로 배워보고자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만의 특성화 커리큘럼은 더욱 체계적으로 창업을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기업가정신과 창업 과목을 통해 Entrepreneurship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PEV-카우프만창업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창업계획을 위한 프로세스에 대해서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신사업 전략 및 신제품 개발론을 통해 기업의 신사업 전략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게 되었고, 액셀러레이션 사례연구를 통해 액셀러레이터 역할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학원 원우들과의 교류, 국민대가 가진 네트워크를 통해 창업에 대한 식견도 넓힐 수 있었고, 같이 고민하는 교수님들 덕분에 많은 연구 활동을 포함해 여러 기회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대학원의 도움을 통해 저 자신의 역량을 키우면서 자연스레 창업 분야 전문가로 제 모습이 변화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저는 대학원을 진학을 통해 인생이 바뀌었다고 확실히 말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이롭게 변화시키자”라는 우리 대학원의 슬로건에 입학때부터 매료되어 대학원 생활을2년 내내 정말 즐기면서 할 수 있었고, 졸업 후 현재는 대한민국 1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앤아처’에서 컨설팅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엑셀러레이터가 되기까지 많은 교수님들의 네트워크 지원과 원우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게된 것이 매우 주요했습니다.

    저는 스타트업을 액셀러레이팅 하는 것만큼이나 창업역량을 액셀러레이팅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창업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국민대학교 글로벌 창업벤처대학원과 함께 하셔서 저처럼 그 꿈을 이뤄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근무시간 안내

학기중 월,화,수 09:00~17:00 목,금 09:00~22:00 09:00~15:00

방학중 월~금 09:30~16:00

점심시간 12:00~13:00